맥에서도 안드로이드스튜디오를 설치했다.
개발은 맥에서 주로 하니까.
여기서 시작한다.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을 클릭!
Application name 과 Company Domain 을 설정해주고 [Next] 클릭!
기본적으로 Phone and Tablet 에 체크가 되어있네. Min SDK 를 설정해줘야겠는데, 만들 앱이 어느 버전부터 지원을 할지 결정하는 부분이 되겠다. 위 그림의 선택에 따르면 IceCreamSandwich 이상을 지원하겠다는 뜻일게다. 와우! 그아래 90.4% 라는 글이 보이네.. ICS 이상이 90.4% 라고 알려준다. 다른 버전으로 바꿔보니 실시간 업데이트된다. 좋구나~~
파란색 help me choose 를 클릭해봤다.
거기서 4.1 Jelly Bean 을 클릭해봤다.
4.1 젤리빈까지 82.6%라고 나오고 오른쪽엔 가능한 기능들이 보여진다. 좋구나~
아래 사이트에서 유사 정보와 스크린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https://developer.android.com/about/dashboards/index.html?utm_source=suzunone
가보니 아래 정보가 있다.
스튜디오에서 보여주는 값과 약간 차이가 있긴하네.
암튼,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이하가 12.5% 네. 젤리빈 이상이 87.5%라는 소리니까 젤리빈부터 적용해도 될 듯하다.
난 ICS 는 이제 버리겠다.ㅋ
API 16: Android 4.1 (Jelly Bean) 선택하고 [Next]!
템플릿이라고 해야하나, 기본적으로 만들어줄 activity 목록이 나타난다.
난 아무것도 모르니까, 일단 Blank Activity 선택하고 Next!
액티비티, 레이아웃 등 이름 정하라는데, 그냥 두고 Finish!
헤~~ 복잡하네~~
일단 Run 시켜보니..
디바이스를 선택하든지, 에뮬레이터로 띄울 건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네.
실제 폰은 연결되어있지 않으니 에뮬레이터로 하면 되고... Android virtual device 에 Nexus 5 API 21 x86 이라고 선택되어있네. 다른거 선택할 것도 없고.. 옆에 [...]를 클릭하니까 에뮬레이터가 이용할 가상 기기를 관리하는 창이 뜨네.
그냥 놔두자.
창 닫고, Nexus 5 그대로 두고 OK 클릭!
관련 정보를 구글에게 보낼것인가??? 선택하고 Proceed!
에뮬레이터가 뜬다.
Backup account 가 필요하다고 뜨는데, 클릭해버리니 Hello world! 가 나타난다. 다시 백업 어카운트를 설정하라고 뜨는데.. 무시..
이게 Blank activity 의 실행화면이다.
흠... 에뮬레이터에서 돌려볼 수 있다는 거고...
실제 기기에서 돌려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놀고 있는 갤럭시 S3 가 4.4.4로 업데이트 된게 있는데, 맥에 연결해봤다.
연결 후, Run 을 시키니까 아래처럼 디바이스가 선택되어진다.
안드로이드폰은 개발자 옵션을 켜놔야된다.
근데, 저 UNAUTHORIZED 가 깨림직하네. 역시 [OK] 를 눌러도 폰에서 앱이 실행되지 않는다.
디바이스에서 컨펌 창을 확인하라는데, 폰에 아무것도 안 뜨는데..
USB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끼우니까 USB 디버깅을 허용할까요? 라는 창이 뜨네.
'항상 이 PC와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을 체크해주고 확인!
UNAUTHORIZED 가 사라졌다!
이제 Run 시키면 폰에서 실행이 된다.
실행화면은 에뮬에서와 같다. 사진찍기는 생략!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프로젝트 만들고 실제 기기에서 돌려보는 것 확인완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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