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개발 - iOS

APNS 개발 1

by 똑똑한 영장류 2015. 11. 22.

Xcode가 좋아져서 개발자 인증서는 알아서 키체인에 등록해주고, 개발자 센터에도 알아서 잘 등록해주지만, 실제 기기에서 테스트를 할 수 밖에 없는 푸시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앱 아이디를 제대로 등록해서 개발을 해야한다.


개발자 센터가서 앱 아이디를 먼저 만들어줘야한다.


개발자 센터로 가서 

Certificates, identifier & Profiles 로 간다.

왼쪽 메뉴 중 Identifier 아래 App IDs 를 선택한다.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ios/identifiers/bundle/bundleList.action


오른쪽 상단에 [+]를 클릭해서 앱 아이디를 등록할 수 있다.



App ID Description > Name 에 'Push Test'라고 입력했다. (마음대로 해도 된다.)


Explicit App ID > Bundle ID 에 'com.mydomain.pushtest' 라고 입력했다. 이 번들 아이디가 모든 앱들을 구분해주는 아이디다.

거꾸로 된 도메인 네임형태가 권장된다. 보유하고 있는 개인도메인이나 회사도메인 이용하면 되겠다.


중요한것!

App Services 중에 Push Notification을 체크해서 선택해줘야한다. 그리고나서 [continue]


confirm 화면에서 정보확인하고, [submit] 클릭하면 앱 아이디가 등록된다. 결과 화면이 나오면, [Done] 클릭.


푸시서비스를 이용할 app ID는 준비되었다.


그리고, Cerificates > Development 에 가서 오른쪽 상단에 [+]를 클릭하자.


개발용일 경우, 두 가지가 보인다. iOS App Development 와 Apple Push Notification service SSL (Sandbox)..

당연 두번째  APNS를 선택하고, 저~ 아래 [continue] 클릭한다.



아래처럼 나오면, APNS를 사용하기로 한, App ID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맨 아래에 [continue]클릭!



하...맥 인증은 쉬워졌다 했더니, APNS 사용하려면 결국 이 작업을 해야하는구나...싶다.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 csr 파일이 필요한데,,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있다. 따라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데스크탑에 CertificateSigningRequest.certSigningRequest 파일이 저장된다. 이거 이용해서 계속 진행한다. 다시 개발자 센터로...

CSR 파일 생성 설명 있는 페이지에서 [continue]..


[Choose File..]클릭해서 만들어놓은 CertificateSigningRequest.certSigningRequest 를 선택하고 아래에 [Generate] 버튼 클릭한다.


오케이.

아래처럼 준비되었다고 나오면, [Download] 클릭해서 다운받고, 다운받은 파일 aps_development.cer 더블클릭해서 키체인에 추가하면 된다.


키체인에 아래처럼 보이면 잘 추가된 것이다.


개발자 사이트로 가서 [Done] 클릭하면, 아래처럼 추가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까지 APNS 사용할 앱 개발을 위한 준비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