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분투] 14.04 에서 ftp 서버 설치하기

by 똑똑한 영장류 2014. 11. 5.

[우분투] 14.04 에서 ftp 서버 구축하기


vsftpd 를 이용하면 쉽게 ftp 서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아래처럼 입력합니다.



$ sudo apt-get install vsftpd



설정파일의 위치는 /etc/vsftpd.conf 입니다. 열어서 살펴봐야겠네요.

기본 설정으로 둔다고 치고...


접속 테스트를 해 봅니다.


$ ftp localhost


이용 계정으로 정상적인 로그인이 이루어지네요.


설정 파일 내용은 시간날 때 찬찬히 읽어보고 필요한 설정을 바꾸면 되겠습니다. 주석이 잘 되어있어 보이네요. 


설정파일 바꾸고 나면,뭐?

$ sudo service vsftpd restart



아~~ 쉽다~~~


근데, 기본 설정으로는 서버에 접속해서 디렉토리를 만들거나 파일을 업로드 할 수가 없네요. 설정파일을 수정해야겠습니다.


write_enable=YES 앞에 # 를 삭제하고 저장한 후, 서버를 재시작하면 업로드가 가능해지네요.


# Uncomment this to enable any form of FTP write command.

write_enable=YES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