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GL

WebGL - (3) Context 가져오는 좀 더 나은 방법

by 똑똑한 영장류 2013. 5. 22.


canvas 로부터 WebGL Context 를 가져올 때, 아래와 같이 할 수도 있지만,


var gl = canvas.getContext("experimental-webgl");


브라우저별로 여러가지로 정해져 있는 값들을 체크해서 적절한 값으로 Context 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var names = ["webgl", "experimental-webgl", "webkit-3d", "moz-webgl"];

for (var i = 0; i < names.length; ++i) {

    try {
        gl = canvas.getContext(names[i]);
    }
    catch(e) {}
   
    if (gl) { break; } // "experimental-webgl"
    // gl : object WebGLRenderingContext
}


루프를 돌면서 WebGLRenderingContext 가 발견되면, 그 값을 이용하게 됩니다.



'Web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GL - (6) 여러가지 Matrix 에 대한 설명  (0) 2013.05.25
WebGL - (5) 사각형 그리기  (0) 2013.05.23
WebGL - (4) 삼각형 그려보기  (0) 2013.05.22
WebGL - (2) 작업영역 지우기  (0) 2013.05.21
WebGL - (1)  (0) 2013.05.21

댓글